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는 퇴사 후 자신이 근무했던 

재직 사실은 물론 업무내용, 직책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인데요.


다니던 직장을 퇴사를 하게 되면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저도 1번의 이직을 했는데요.

경력을 인정받으려니 

경력증명서를 첨부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앞에 다니던 회사에 전화를 해서

발급을 받았는데 다행히 제가 인수인계를 했던 

동생이 그대로 근무를 하고 있어 

조금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사실 퇴사했던 직장에 

필요할 때마다 경력증명서를 발급해달라고 하기가 

사실 좀 불편하기도 하고 번거롭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자신이 다니던 회사가 아니라

편리하게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참고해 두시면 자신의 경력을 인정받는데

좋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부터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검색 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한 뒤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 메인화면에서 개인민원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 조회/증명 탭을 클릭하셔서 

가입증명서(국/영문)를 클릭해주세요.


-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증명서 발급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도 없으며,

공인인증서를 사전에 등록할 필요도 없답니다.


- 개인정보 동의에 체크하신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자신이 과거에 근무했던 이력이 남아 있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사업장만 따로 선택해서 

출력을 할 수 있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 프린트 발급 또는 팩스 발급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방식으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10부 이내로 

출력 부수로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장 객관적으로 자신의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아닐까 합니다.


올해도 참으로 힘든 한 해가 될듯한데요.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퇴사를 준비하거나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시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정말 신중히 생각하고 판단하셨으면 합니다.


여기까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be tr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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