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즐거운 주말이죠?
그런데 저는 그리 즐겁지는 않네요. ㅠ_ㅠ
밀린 집안일도 해야 하고
저녁에는 집안 행사가 있어서
심적으로도 육체적으로 괴로운 날이네요. ^ ^;;
2주 뒤면 아파트 잔금 치러야해서
대출 구비서류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구비서류 목록을 받아 보았는데
많은 서류들이 필요하더라구요.
그중에서도 민원24를 통해서 발급받는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2통과 주민등록초본 1통이
있더라구요. ㅎㅎ
저는 사무실에서 출력을 하기 때문에
주민센터를 찾아가거나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가 있는 곳에
가지 않아도 된답니다.
하지만 집에 컴퓨터와 프린터가 없는 분들은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부터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검색 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한 뒤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 이용안내의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해주세요.
- 왼쪽 하단의 무인민원발급 안내를
클릭해주세요.
- 설치장소안내를 클릭하시면
엑셀파일을 저장 또는 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 엑셀파일을 열면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엑셀파일을 열면 내용이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Ctrl + F 단축키를 사용하셔서
원하는 지역의 무인발급기 위치를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이나 주민등록초본을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으시려면
수수료가 200원 발생하니 수수료 챙겨가세요~!!
무인발급기에서는 79종의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발급 수수료와 발급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여기까지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