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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기

be trash 2017. 1. 10. 00:13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는 퇴사 후 자신이 근무했던 

재직 사실은 물론 업무내용, 직책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인데요.


다니던 직장을 퇴사를 하게 되면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저도 1번의 이직을 했는데요.

경력을 인정받으려니 

경력증명서를 첨부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앞에 다니던 회사에 전화를 해서

발급을 받았는데 다행히 제가 인수인계를 했던 

동생이 그대로 근무를 하고 있어 

조금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사실 퇴사했던 직장에 

필요할 때마다 경력증명서를 발급해달라고 하기가 

사실 좀 불편하기도 하고 번거롭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자신이 다니던 회사가 아니라

편리하게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참고해 두시면 자신의 경력을 인정받는데

좋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부터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검색 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한 뒤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 메인화면에서 개인민원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 조회/증명 탭을 클릭하셔서 

가입증명서(국/영문)를 클릭해주세요.


-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증명서 발급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도 없으며,

공인인증서를 사전에 등록할 필요도 없답니다.


- 개인정보 동의에 체크하신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자신이 과거에 근무했던 이력이 남아 있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사업장만 따로 선택해서 

출력을 할 수 있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 프린트 발급 또는 팩스 발급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방식으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10부 이내로 

출력 부수로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장 객관적으로 자신의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아닐까 합니다.


올해도 참으로 힘든 한 해가 될듯한데요.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퇴사를 준비하거나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시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정말 신중히 생각하고 판단하셨으면 합니다.


여기까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